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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어나는 골드량과 줄어드는 골드시세 해결방안
[류트]헛소리꾼  2016-12-02 20:07:45, 조회 : 5,858, 추천 : 59

키트로 레이드 크리스탈, 응축된 새도우 크리스탈을 넘어서 악몽의 크리스탈 까지 나왔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최근 패치로는 피시방에서 공짜 수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동향으로 골드시세는 떨어지고 있고 이대로 가다가는 인플레이션이 심하게 일어날수도있습니다.

골드 5천당 완포 1개였던게 골드 5만당 완포 1개가 되버릴수도 있는것이고

계속해서 골드가 끝없이 풀리면 제한점이 생기게 됩니다

예를들면 성 입찰을 하는데 맥시멈은 9억 9999만 9999골드 인데 예전에는 억대로 입찰가능했지만,

요즘에는 선착순으로 맥시멈 금액을 넣어야 입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거래 또한 3억 수표까지 한번에 거래가 가능한데 나중에 가면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아이템 하나에 기본 3억이 넘어가면

사기꾼들도 늘어날 수도 있겠지요.


그래서 이 골드 시세를 유지 혹은 과거로 돌려야하는 일명 골드량 줄이기 해결방안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메이플 스토리 같은경우에도 몬스터 사냥으로 메소가 드롭이 되기 때문에 언젠가는 메소만 늘어나는 형태였고,

그 해결방안으로 아이템 강화시 메소 소모 (비싼 장비일수록 소모되는 메소량이 많습니다,) 를 활용하고 있고요.

마비노기도 비슷한 방법으로 강화시 아이템 종류에 따라 매기는 골드량을 다르게 책정하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데모닉,디바인,켈틱 등 신규무기에는 더 부가되는 금액을 매기고 모루에서 계약식으로 강화실패시 일정 골드를 더

추가 소모해서 강화실패를 보호하는 시스템 ex(3->4강 시도 전 100만골드를 더 지불하고 실패할경우 3강 유지)을 추가한다거나

수리 실패시 아이템에 따라 일정 금액을 투자해서 내구도 감소 보호

인챈트시 골드를 더 소모하여 성공확률 5% 증가, 혹은 역챈시 골드 더 소모해서 확률 증가

아니면 경매장이랑 기부 시스템을 다시 살려서

경매장 리뉴얼로 신규아이템 등 유저의 이목을 끌만한 아이템을 넣어서 경매를 진행하는 방법

기부 시스템 리뉴얼로 누적기부량에 따라 해당 유저한테 특별한 버프를 걸어주는 방식

알반훈련석이나 신성경험치 포션, 각종 수련포션 등을 비싼가격에 npc가 판매하는 방식



여기까지 해결방안은 저의 생각이였고 더 좋은방법이 있다면 의견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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