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아르
203.226.207.xxx
// 그건 돈하고 경험치 눈물만큼 감소하는 거 뿐이고 던전 안에서 직접적으로 패널티 주는 거 얘기하는거죠 
로그인 직후 재입장시 3분간 모든 스탯 50% 감소 이런 거 

전투 중 로그아웃 금지 시스템도 있기는 한데 그거야 프로세스 종료해버리면 그만이라 큰 의미가 없고

//

제 의견 아닙니다. 얼마전에 비슷한 논지로 로그아웃관련하여 토론이 있었습니다.

저는 현 상태의 경험치는 의미없으나 골드 삭감시스템에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적지 않은 골드차감으로 인해 30초를 꼭 기다리기도 하구요..

이 페널티 시스템마저 없얘버린다면 악효과로 채널이동의 반복으로 서버에 가는 부담만 늘어날 걸로 보입니다. 전투 중 로그아웃 페널티 30초는 그대로 두고 그림자 던전 입장시 페널티 추가 및 울라 구 던전 입장시 5분 페널티를 1분대로 줄여주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마비노기 타임즈의 여론은 페널티를 강화해야 한다는 방향으로 나올겁니다.
2016-07-01
13:50:45

 


ㄾ은빛히야신스
1.250.181.xxx
피코아르님 의견은 좋습니다만.

마비노기가 전투 도중 자주 팅기거나, 경험치, 돈이 없어지는 경우가 부담스러운 경우의 입장을 추가한다면 어떠시겠습니까?

올스텟 50% 감소의 경우도 아주 나쁘지만은 않은데, 전투중 팅긴 경우를 전혀 배려하지 않는 패널티인데다, 던전을 도는 도중 로그아웃을 하여 위기를 벗어나려는 경우도 적기 때문에 딱히 추가해야할 이유는 적은 패널티입니다.

그리고 채널이동으로 인한 악효과는 사실상 패널티가 있는 지금 시점에서도 레이드 채널링이나 필보 채널링이 있어서 있으나 없으나 부담이 가는건 같습니다.

그림자, 던전을 돌면서 채널이동을 하는 경우는 극소수이기 때문에 패널티가 유지되거나 없애거나 해도 그림자, 던전내에서 채널이동으로 인한 서버 부담이 되는 수준은 비슷할 것 입니다 서버에 부담이 갈것이라는 경우는 배제하셔야합니다. 필드에서도 마찬가지므로 배제합니다.

객관적인 시점이 약간 포함된 의견 부탁드립니다.
2016-07-01
16:53:52

 


[울프]아랑설아
125.143.126.xxx
제 생각에 마비노기 전투도중 자주 튕긴다 라는부분도 유저 개인의 문제지 서버의 문제는 아니라고봅니다. 4명이 파티를하고 다니는데 3명은 잘플레이하는데 1명만 튕긴다...? 이건 유저 개인의 PC사양이나 인터넷 사양문제이지 마비노기측에서 배려해줘야할 문제는 아니라고보네요... 렉이 심해서 플레이가 힘든 경우는 있어도 렉이 심해서 단체로 튕기는 경우는 없지않나 싶은데요...

저만해도 저희집 현관문 열렸다 닫힐떄마다 간헐적으로 와이파이 신호가 끊어져 잦은 튕김을 겪는데 이부분을 아 인터넷 ㅡㅡ 라고 생각하지 아 데브 ㅡㅡ 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저는 던전들어갈때 인벤토리 내부에 골드를 거의 소지하지 않은 채 들어가는 편이구요(은행에넣든 돈주를 펫에 넣든 합니다)

제 생각에도 레이드 채널링이나 필보채널링 천묵채널링 등등의 유저들 때문에 전투패널티를 부담스러울정도로 강화하는 편이 옳지않나 싶네요
2016-07-01
22:04:15

 


ㄾ은빛히야신스
1.250.181.xxx
그림자 세계 타라, 탈틴 맵 자체를 간소화 없이 그대로 로딩해와서 필드 그림자 미션은 팅기는 경우나, 페스티아나 몽환의 라비, 코일 상급 던전 같은데에서 데이터 로딩량이 많아서 몇몇 팅기는건 유저의 개인적인 문제도 있지만 데이터 처리량도 조절, 간소화 못하고 아에 그대로 불러오게한 마비노기 측도 잘못이 없다곤 못하겠네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전투 패널티에 관해 논하는거지 팅기느냐 배려냐 하는 부분은 이 토론주제와 크게 관련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토론글에 '팅긴다' 라는 경우는 주 문제점이라기보다 그런 경우가 있으므로 참고 해야한다. 라는 정도니까요. 자신이 팅기지 않는다, 돈을 잃지 않는다, 내 경우는 그렇지 않다. 라는 1인칭 주관적 의견에 주의해주세요.

각자 알아서 패널티에 대해 손해를 입지않도록 하는 경우가 있는건 맞지만, 저는 지금 그런식으로 패널티를 우회하는 시점이나 쓸데없이 패널티를 입히는 지금 시점에 현제의 패널티가 필요한가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레이드 채널링이나 필보 채널링, 천묵 채널링도 대부분 돈주를 펫에 넣는 방법을 쓰니, 강화해도 경험치만 대폭 까이지 골드 손실은 없어서 긴가 민가한 개선책이 아닌가 싶네요.
2016-07-02
15:01:34

 


[울프]아랑설아
125.143.126.xxx

역으로 위기에서 벗어나려고 로그아웃 하는 빈도보다 팅겨서 전투 패널티를 입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게다가 사냥중 팅긴것도 불만인데 돈, 경험치까지 까인다니.

라는 본문과

덧글에 마비노기가 전투 도중 자주 팅기거나, 경험치, 돈이 없어지는 경우가 부담스러운 경우의 입장을 추가한다면 어떠시겠습니까? 이 부분에 중점두고 덧글을 썻네요

튕기는게 토론주제와 상관없지는 않은것같은데요.... 글쓴이께서 말씀하시는 부분은 팅겨서 억울한 전투패널티를 입는 상황을 중점에 두고 계신거 같은데...억울한 상황이 데브의 책임이 없지는 않지만 안튕기는 유저가 더 많은 이상 유저의 책임이 더 크다고 봅니다

저는 아예 강화해서 은행잔고에서 전투패널티를 입힌다 라는 방법은 어떨까 싶네요 돈주를 펫에 넣는 방법 자체를 막아버리는 수단으로 말이죠... 이마저도 숲으로 뽑고다니면 막을 방법은 없지만요... 경험치 패널티는 확실히 의미없다고 생각합니다 12만의 경험치 새위하드 크리스탈 먹고 돌면 한바퀴면 복구되는 경험치고요.... 아예 경험치 패널티를 없애고 100레벨기준 한 20숲정도씩 날려버리는건 어떠신지...

+데이터 처리량 조절쪽은 풍경거리 시야조절만해도 상당히 렉을 줄일 수 있게됩니다. 캐릭터 자체간소화도 있고요 마비노기 이외의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한다는 방법도 있습니다.
2016-07-03
11:50:10

 


[만돌린]백야섬멸
114.207.12.xxx
제가쓰는컴이 제온 E31231 에 램16 gtx960그래픽카드쓰는대 이수준이면 오버스펙은 한참넘은 수치입니다만 튕깁니다 제품이나 인터넷문제가아닌 서버자체적은 근본적은 문제입니다 이걸 유저잘못으로 넘긴다는건 말도안됩니다 (지인중에서 타이탄듀얼로쓰는 분도 튕깁니다) 서버간소화와 오래된 서버엔젠등의문제로 발생되는 문제이지 유저책임은 조금도없습니다 인터넷이끊어지는 문제라던가 그런건 논외로 쳐도 될만한수준의 아주 미미한 수치입니다 2016-07-03
20:28:36

 


[류트]오샤레영
220.89.205.xxx
게임중 자주 튕기는 거를 유저 개인의 pc나 인터넷의 문제지 마비노기가 배려해줄 문제가 아니라니요
상업용으로 프로그램을 내놓고 자기네 들이 권장사양 요구사양을 발표한 이상 그 기준 이상의 환경에선 문제 없이 잘 돌아가게 만들어야 하는게
개발진들이 당연히 해야하는 일 아닌가요
2016-07-03
21:03:03

 


[울프]아랑설아
125.143.126.xxx
ㄴ 전 2011년형 삼성 nt300v5a 노트북 사용합니다 고급시계도 안돌아갈 정도로 저사양인 노트북입니다
CPU i5에 그래픽카드 지포스 520M이고요 투클라 이상 키지않는이상 베이비서큐버스가 떠도 잠깐 화면이 멈추는 정도에서 끝나지 튕기지는 않습니다. 그림자를 돌던 어딜돌던요 인터넷때문에 튕기지 다른사유로 튕겨본적 한번도 없습니다. 플레이시간이 10시간 이상단위 or 투클라 쓰리클라단위로 넘어갈 경우에 튕기는건 당연한게 아닌가 싶은데요.... 렘 누수현상은 마비노기만의 문제는 아닌가 싶은데...
2016-07-04
00:18:53

 


[만돌린]유리백합
203.226.116.xxx
어차피 팅김이 잦으니 패널티라도 줄여라는 것인데, 악용의 문제도 있고 던전 재 입장 기능까지 있는 상황에서 이거마저 적용이 된다면..마비노기는 더 이상 팅김에 대해서 대책없으니 땜빵으로 넘어가겠다는 걸 확정짓는 꼴이 되는거라 쉽게 될진 모르겠네요. 2016-07-04
13:44:09

 


[울프]Giant
211.36.154.xxx
확실히 제 노트북도 마비노기가 요구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사양인데, 가끔 30초 기다리라고 팅기는 현상이 나타나긴 합니다 뭔가 다른 종류의 패널티로 대체된다면 좋다고 생각해요 돈은 좀 억울하게 아깝거든요 2016-07-04
18:43:52

 


[만돌린]이레스턴디스
210.102.114.xxx
i7-4790k , 32G Ram , 980TI , Win10 유저도 원클라에서 팅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만히 던바튼에(10채널) 서있다가도 팅깁니다. 이틀에 한번? 잦으면 하루에 내댓번 팅기네요

게임을 틀어놓고 ping을 찍어봐도 제대로 ping이 도는 와중에도 팅기는걸 본다면 이는 마비노기가 window 대응 및 자체적인 클라이언트 안정화가 제대로 못되어서

팅긴다고 보여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비단 저 뿐만의 문제는 아닐겁니다.)

사용자의 PC 스펙에 준하여 클라이언트 및 win 호환정 자체도 많이 불안정 합니다.
2016-07-05
11:29:04

 


[류트]헤르씨
49.166.253.xxx
....경험치가 깍여나가는 부분에 불만이 있을수 있겠죠. 걍 돈으로만 떠블로 깍여나가게 하면 될까요?
매크로와 유저 구분이 힘든 부분도 있을테고요.
2016-07-20
10:45:25

 



1